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학부 소개

                

글로벌경영학부는 글로벌화 되는 경영환경에서 '21세기 글로벌 경영관리자 양성'이라는 교육 비전을  본 학부에서 제공하는 커리큘럼을 통하여 달성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경영학부는 2개의 전공 --경영학전공, 국제통상학 전공--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모든 전공은 글로벌경영학부의 전공기초와 전공선택을 통하여 교육적 목표를 구현할 수 있으며, 특히 전공 교과목을 통하여 기업의 운영에 필요한 실용적이고 분석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학습하여 혁신적이며 글로벌 경제시대를 이끌 국제적인 전문 리더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전공 소개

                

글로벌경영학부의 교육과정은 학부 공통 교과목과 전공별 심화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부 공통 교과목은 경영학개론, 무역학개론, 회계학, 통계학(2017학년도 신입생 기준 교육과정)입니다.

 

(1) 경영학전공

경영학전공은 광범위하며 실용적인 학문인 분야이며 복잡하고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효과적이며 효율적인 관리자 및 의사결정자가 되기 위함입니다. 구성된 조직 및 구성원을 관리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자질과 소양을 습득하는 게 그 목적이며 경영혁신과 정보기술의 융합 및 국제화 전략에 대한 역량 및 필요한 기본적 회계활동, 재무적 활동, 인사활동, 생산적 활동, 마케팅 활동, 국제경영 활동 등의 분야에서의 개념과 기술적 소양들을 학습하는 것입니다.

 

(2) 국제통상학전공

국제통상학전공은 국가 간의 교류가 늘고 세계가 하나의 생활권으로 변해가는 현대의 기업환경에 국가 간의 교류에 필요한 무역과 국제비즈니스의 자질과 소양을 습득하여 글로벌통상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를 위해서 국제경영학, 국제무역론, 국제통상교섭론, 무역상무론, 국제운송론, 마케팅, 재무관리, 국제물류론, 무역실무 등의 분야에서의 개념과 기술적 소양들을 학습하는 것입니다.

 

 

졸업 후 진로 및 직업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는 가운데 민간기업인 중소 및 중견기업으로 진출하는 경우가 많으나 창업을 하거나 대학원 진학 및 대기업 혹은 다국적 외국계 기업으로 진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공무원 및 공공기관으로 취업하거나 외환 및 국제금융권으로 진출하기도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기업의 각 분야(경영지원,기획 및 마케팅, 유통 및 무역,영업관리,재무 및 회계 분야, 경영컨설팅, 무역실무 및 국제물류분야, 국제경영 및 국제금융분야, 국제경제 및 통상분야 등)에 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